티스토리 뷰

자동차 장기렌트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차량 운전의 또 다른 페턴이며 운전을 하는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어떤 면에서는 오히려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자동차 장기렌트의 장점

 

1. 첫째로, 장기렌터카는 최신 자동차 모델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동차를 직접 구매하지 않아도 원하는 차종을 대여해한 시기 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큰 매력입니다. 최신 기술과 디자인이 적용된 차량은 주행 성능이 뛰어나고, 연비나 환경 친화성 측면에서도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2. 둘째로, 급격한 자동차 가치 하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는 출고 직후부터 가치가 떨어지기 시작하며, 특히 처음 몇 년간 급속한 가치 하락이 일어납니다.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면 직접 소유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가치저하에 노출되지 않고, 필요한 기간 동안만 차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셋째로, 외국인이나 외국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한국에서 장기 동안 체류할 때 이동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한국에 체류하면서 차량을 필요로 하는 경우, 자동차 구입이나 중고차 시장을 둘러볼 필요 없이 원하는 차량을 편리하게 대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넷째로, 독립적인 이동성의 보장입니다.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면 대중교통에 기대지 않고 스스로의 일정에 맞추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특히 가족 여행이나 단체 행사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5. 다섯째로, 다양한 부분에서 안정적입니다. 장기렌터카 업체는 일정 기간 동안 정비와 수리를 책임지고 관리해 주기 때문에, 차량을 대여하는 사람은 기계적인 고장 등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이처럼 장기렌터카는 다양한 이점을 제공해 운전자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합리적인 금액과 안정적인 이동성, 최신 차량 경험 등을 통해 장기렌터카가 편리하고 여러모로 유용한 옵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선뜻 차량 구매를 결정하기 전에 장기렌터카를 고려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비교 바로 가기

 

자동차 장기렌트의 단점

 

1. 첫째로, 차량 소유권의 부재입니다. 장기렌터카 이용자는 차량의 실제 소유자가 되지 않기 때문에, 모든 기간 동안 차량을 소유한 것처럼 간주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장기렌트 기간이 끝난 후에도, 자신의 재산이나 자본으로 갖는 차량이 없는 상황이 됩니다.

 

2. 둘째로, 일정한 금액의 납부 의무가 있습니다. 일정기간 동안 차량을 사용할 때마다 정기적으로 렌트료를 결제해야 합니다. 만약 경제적인 어려움이 발생해도, 계약 기간 동안 이러한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3. 셋째로, 반납 시 차량 상태 확인에 대한 걱정이 있습니다. 장기렌터카 기간 동안 차량의 사고, 훼손 등이 발생하면 그로 인한 수리비와 손해배상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장기렌터카 계약의 경우 차량 반납 시 엄격한 점검기준이 적용되어 신경 쓸 부분이 더 추가될 수 있습니다.

 

 

4. 넷째로, 사용방식에 따라 경제적 이득이 누릴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일정기간 동안 차량을 사용하지 않거나 이용 빈도가 낮다면, 장기렌터카보다 공유 자동차나 차량 공유서비스가 더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장점에 비하면 미미하지만 이러한 단점들로 인해 일부 사용자들에게 자동차장기렌트가 선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충분한 정보 조사를 통해 장기렌트장단점 비교고려한 결정을 내릴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사정에 따라 가장 효율적인 차량 구입 또는 대여 방법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장기렌트 인기차종 BEST5

 

<차량의 안전 및 특성 그리고 가격비교>

 

인기차종 BEST5

1. 아반떼

 

현대자동차 준중형 세단의 대표주자 아반떼가 드디어 완전변경 모델인 6세대 신형 아반떼(CN7)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실시했습니다. 현대차 최초로 적용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사양 등 기본기를 강화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를 더해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모습일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아반떼장기렌트라고 하면 뭐니 뭐니 해도 가성비죠!

준중형 세단 중에서도 압도적인 가성비를 자랑하는 아반떼입니다. 이번 7세대에서는 1.6 가솔린 엔진기준 스마트스트림 G1.6 엔진 + IVT 무단변속기 조합으로 1531~2454만 원 사이의 가격 형성되어 있어요. 이전 세대 대비해서 약 200만 원 정도 저렴해졌는데요. 이마저도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옵션 패키지 선택 시 10만 원을 지원한다고 하니 엄청난 가성비네요.

 

이번엔 실내공간이에요!

신형 아반떼는 전장 4570mm, 전폭 1800mm, 전고 1440mm, 휠베이스 2720mm로 기존모델대비 전장 25mm, 전폭 5mm, 휠베이스 40mm 늘어난 수치이며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공간을 확보했어요. 특히 뒷좌석 레그룸은 964mm로 성인 남성이 탑승해도 불편함이 없을 만큼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며 트렁크 용량 또한 360l로 골프백 4개가 들어갈 만큼 넉넉하답니다.

 

 

 

첨단 안전기술 다 때려 박았어요!

안전성 측면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어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등 ADAS 기술들이 대거 장착되었어요. 이외에도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석 승객 알림 등 최첨단 안전 사양을 모두 갖췄어요.

 

아반떼 풀체인지는 파격적인 외관 디자인과 더불어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실내 인테리어 그리고 각종 최신 안전 및 편의사양등 역대급 변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큰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나 EV 화재사건처럼 품질 문제나 결함 이슈가 발생한다면 판매량에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으니 제조사 측에서도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인기차종 BEST5

2. 싼타페

 

현대자동차의 대표 SUV인 싼타페가 드디어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신형 싼타페는 기존모델과 비교했을 때 외관 디자인에서부터 많은 변화가 생겼는데요, 현대차 최초로 적용되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 콘셉트를 기반으로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란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뜻하는 말로, 최근 현대차에서는 이 단어를 자주 사용하고 있네요. 실제로 공개된 사진들을 보니 이전 모델과는 확연히 다른 느낌입니다. 특히 전면부 그릴 부분이 인상적이네요.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 부분엔 얇은 크롬 장식을 더하고, 하단부는 넓고 단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헤드램프 또한 얇고 날렵하게 바뀌었네요. 측면부를 보시면 캐릭터라인이 더욱 선명해지고 볼륨감 있게 변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후면부도 테일램프 그래픽이 변경되고 범퍼디자인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실내는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지고 버튼식 기어노브가 장착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네요. 아직 정식출시까지는 시간이 좀 남았으니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싼타페 TM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큰 차이점은 파워트레인입니다. 2.0 디젤엔진 대신 1.6 가솔린 터보 엔진이 새로 도입되었고,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됩니다.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 kgf·m이며 복합연비는 13.8km/l라고 하네요. 이외에도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 첨단 안전사양들이 대거 신규 적용됐습니다. 다만 전자식 변속버튼(SBW) 및 패들시프트 같은 편의사양은 빠졌습니다.

 

 

가격은 얼마인가요?

신형 싼타페의 판매가격은 트림별로 ▲프리미엄 3122만 원 ▲프레스티지 3514만 원 ▲캘리그래피 3986만 원입니다. (개별소비세 1.5% 기준)

 

사전계약 혜택은 어떤가요?

▲출고 후 100일간 주행거리 10,000km 미만 또는 5년 이상 차량 보유 고객에게 배터리 무상보증 ▲일반부품 보증기간 연장(기존 3년 6만 km → 5년 10만 km) ▲블루링크 서비스 평생 무료 제공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인기차종 BEST5

3. k8

 

k8은기아자동차에서는 새로운 로고를 달고 처음 선보이는 모델이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k8풀체인지 차량의 정보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k8풀체인지차량은 준대형세단으로 전장 5015mm 전폭 1875mm 전고 1455mm 휠베이스 289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k7모델과 비교했을 때 전장 15mm 전폭 25mm 축거 10mm가 늘어났습니다. 디자인 부분에서도 변화가 생겼는데요. 전면부는 브랜드 최초로 알루미늄 소재의 신규 엠블럼이 적용되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다이아몬드 패턴인 파라메트릭 쥬얼패턴이 적용되어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릭터라인들이 인상적입니다. 후면부는 좌우 리어램프를 연결하는 그래픽 바가 적용되었고 범퍼하단부가 좀 더 넓어졌습니다. 실내는 12.3인치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통합된 형태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앰비언트 라이트 색상 변경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이 적용되었는데요. 운전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며 실내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2 열좌석에는 USB포트 및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이 적용되고 1열 좌석에는 통풍시트와 열선시트가 적용됩니다. 트렁크용량은 625리터이며 골프백 4개가 들어갈 수 있는 공간입니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엔진 2.5 터보 / 3.5 자연흡기 / 하이브리드 세 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됩니다. 연비는 복합연비기준 11.6~12.0km/l입니다.

 

 

이번 k8풀체인지는 외관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디자인 또한 고급스럽게 바뀌었고 편의사양 역시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그랜저보다는 k8쪽으로 마음이 기우네요. 앞으로 판매량이 어떻게 될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인기차종 BEST5

4. 더 뉴 카니발

 

최근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는 SUV 열풍이 불고 있지만 여전히 미니밴과 같은 다목적 차량(MPV) 역시 인기가 많은데요. 특히나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많은 만큼 MPV 중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판매량을 자랑하는 차가 바로 카니발입니다. 올 상반기에만 무려 6만 7천여 대가 판매되며 국산차 전체 차종 중 2위를 차지했을 정도죠. 이처럼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신형 카니발 과연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외관 디자인 부분에선 기존과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전면부 그릴 패턴 및 헤드램프 형상 등 일부 디테일에서만 변화가 있었죠. 하지만 후면부는 테일램프 그래픽 변경과 범퍼 하단 디퓨저 형상 개선 등 소소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또한 마찬가지로 크게 달라진 건 없는데요. 다만 스티어링 휠 버튼 배열 방식이 조금 바뀌었고 계기판 디스플레이 구성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센터패시아 상단 8인치 디스플레이 크기가 확대되었고 송풍구 위치가 다소 낮아졌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G3.5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94마력, 최대토크 36.2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이전 세대 대비 출력과 토크 모두 소폭 향상되었습니다. 연비는 복합 9.1km/L(도심 8.0km/L 고속 11.8km/L)로 4등급이며 구동방식은 전륜구동 기반 사륜구동 시스템 'HTRAC'이 적용됩니다. 편의사양으로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등 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이 대거 적용됐으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등 안전사양도 강화됐습니다. 더불어 12.3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통합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음성인식 차량 제어, 공기청정 시스템, 빌트인 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다양한 커넥티비티 사양도 제공됩니다.

 

 

이렇게 해서 새롭게 출시된 더뉴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전반적인 디자인은 기존 모델과 거의 동일하지만 소소하게 바뀐 부분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했는데요. 개인적으론 한층 고급스러워진 실내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물론 아직까진 경쟁모델이라 할 수 있는 현대차의 스타렉스 어반보다는 상품성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지만 앞으로 나올 후속 모델부터는 확실한 우위를 점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인기차종 BEST5

5. 벤츠 E 클래

 

신형 E클래스 차량들이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 같아요. 저도 얼마 전에 시승차를 타봤는데 역시 명불허전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외관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 모두 흠잡을 데 없이 완벽했어요. 지금부터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e클래스 장기렌트 풀체인지 엔진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E클래스 라인업은 총 6가지입니다. 가솔린엔진 2개(220d, 250) 디젤엔진 2개(220d, 250d)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1개(e300e) 고성능 AMG라인 1개(AMG E43)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먼저 220d모델은 직렬 4 기통 싱글터보 방식이며 배기량은 1,950cc입니다. 최고출력은 194마력이고 최대토크는 40.8kg.m이에요. 연비는 복합연비기준 14.5km/l랍니다. 다음으로는 250d모델 소개해드릴게요. 이 모델은 직렬 4 기통 싱글터보 방식이며 배기량은 1,950cc입니다. 최고출력은 204마력이고 최대토크는 51.0kg.m이에요. 연비는 복합연비기준 13.9km/l랍니다. 마지막으로 e300e모델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모델은 직렬 4 기통 싱글터보 방식이며 배기량은 1,991cc입니다. 최고출력은 211마력이고 최대토크는 35.7kg.m이에요. 연비는 복합연비기준 12.6km/l랍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모든 트림 공통사항으로 9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어요.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변속기는 뭐가 있나요?

먼저 후륜구동방식 S-Class급 이상에만 적용되는 사륜구동 시스템인 4 MATIC이 장착되었습니다. 그리고 7G-DCT라는 듀얼클러치 미션이 적용되었는데요. 기존 DCT미션과는 다르게 클러치 두 개가 각각 홀수 기어와 짝수 기어를 담당해서 빠른 변속속도와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고 해요. 또한 운전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스티어링 휠 뒤쪽에 패들시프트가 달려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주행성능은 어떤가요?

이번 페이스리프트 된 벤츠 e클래스는 이전 세대 대비 더욱 강력해진 파워트레인 성능을 보여줍니다. 특히나 새롭게 개발된 차세대 직렬 4 기통 디젤엔진 덕분에 뛰어난 연료효율성과 더불어 스포티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동급 세그먼트에서는 유일하게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가속 시 에너지 회수 및 재공급을 통해 CO2 배출량을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운전석에 앉아보니 확실히 정숙성이 뛰어나더라고요. 제가 직접 느껴본 느낌 그대로 전달해드리고 싶은데 글로 표현하려니 한계가 있네요.

 

 

장기렌터카/리스-한국렌트리스센터

빠른상담신청 나에게 딱 맞는 최적의 조건을 찾아서! 한국렌트리스센터에서 최저 금리로 간편하게 비교해보세요

postingkorea.com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
자동차 장기렌트 가격 장단점 비교